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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ㅣ캠페인 크리에이티브

2017.2.01 comment0

[유통 트렌드 변화에 따른 이마트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브랜드 컨셉 : 대한민국 신생활, 이마트
  • 1993년 이마트 창동에 1호점 오픈, 현재 156곳(창고형 마트인 트레이더스 포함)으로
    지속적인 사업 영역 확대중
  • 마트와 각종 전문점 등이 한 곳에 모여있는 이마트 타운 오픈.
    물건을 매매하는 ‘마트’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쉐어’ 공간으로 변화 추구
  • 자체 PB브랜드인 노브랜드.
    피코크부터 몰리스 펫샵(애견샵), 일렉트로마트(가전전문점) 등의 다양한 자체 전문점 개발

2. 시장 상황

  • 전반적인 유통시장 성장 고착화와 소량 구매를 추구하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등
    소비패턴의 변화로 2013년부터 대형마트 매출 동향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소품종, 소량 제품에 대한 소비 증가로 편의점 산업 성장
  • 복합형 쇼핑몰의 탄생 (이마트 타운, 롯데몰 은평, 홈플러스 송도)
  •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O2O서비스의 확장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사이의 간극 축소
  • 마트 별 PB브랜드의 확대 등 유통업계의 영역이 제조업으로 확대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이마트를 단순한 상품 매매공간이 아닌 ‘라이프 쉐어’ 공간으로 인식시키는 방안 재고
  • 1인 가구의 증가, 혼밥 혼술 트렌드로 인한 쇼핑 패턴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메인 : 대형마트의 주 고객층인 30~40대, 가족단위 고객
  • 서브 : 트렌드에 민감하고 향후 이마트의 주고객층이 될 20대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이마트가 하나의 여가 공간이 되어 고객 체류 시간이 늘어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업체 사이의 경쟁에서도 어필할 수 있는 아이디어 필요
  • ‘혼자’서 편의점 가듯이, 영화관 가듯이 1인 가구 유치할 수 있는 아이디어 필요
  •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향후 이마트의 주고객층이 될 20대의 방문을 유도하는 아이디어 필요
  • 신문광고를 포함한 매체 활용안 제시
  • 전반적인 유통시장 성장 고착화와 소량 구매 추구로 인해, 성장이 정체된 이마트의 매출을
    실질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필요

| 과제 관련 문의처 |
이문희 프로 moonhee2.lee@samsung.com 02-3780-2596
김의경 프로 ekyon.kim@samsung.com 02-3780-3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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