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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ㅣ캠페인 크리에이티브

2017.1.23 comment6

[버거킹 딜리버리 서비스 인지도 제고 및 주문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브랜드 컨셉 : Taste is King
  • 1954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 최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중 하나
  • 1984년 한국 1호점인 종로점 오픈 이후 2016년 12월 기준전국 266개 매장 운영중이며
    지난 30여 년간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 대표 메뉴인 ‘와퍼’는 100% 순 쇠고기 패티와 함께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
    4가지 신선한 야채중심의 레시피가 특징
  • 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 조리하는 직화 방식(Flame-Broilling)으로
    정통 햄버거의 풍미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아옴
  • 2017년 1월 현재 전국 150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 가능
  • 대부분의 매장이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50개의 매장에서는 자정까지 서비스 제공 시간 연장 운영 중

2. 시장 상황

  • 국내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약 1조 5천억 원 시장이며
    주요 브랜드는 버거킹/롯데리아/맥도날드로, 각각 맛(버거킹), 매장수(롯데리아), 가격(맥도날드)
    우위점을 가지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
  • 경기 불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 업종에겐 기회인 동시에,
    다양한 경쟁자 증가로 인한 경쟁 심화로 위기임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버거킹 딜리버리(배달) 서비스 인지도 제고
  • 버거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중심의 디지털 주문 플랫폼 활성화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2039남녀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타깃 인사이트 및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필요
  • 식품 브랜드 정체성 준수 (식감 중요, 비위생적인 표현 금지)
  • 즉각적인 구매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디어 (단, 콜센터 이용 배제)

| 과제 관련 문의처 |
박수정 프로 sj0102.park@samsung.com 02-3014-6565
김예나 프로 yena466@samsung.com 02-3014-6582
이재홍 프로 jay.lee@samsung.com 02-3014-6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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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6)

  • wjsdkstn

    와퍼 먹고싶다

  • 용식

    와퍼맛있겠다.

  • 정훈호

    대상은 정훈호 김태형 박상일이 가져간다 수고해라.

    • 김태형

      마자용 ㅎㅎ

      • 파나버스

        죄송합니다… 이번엔 저희가 가져가요 ^^

      • 정훈호

        어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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