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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l 잇몸 ‘가그린 검가드’

2017.1.24 comment1

['잇몸 가그린검가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브랜드 컨셉 : ‘잇몸질환 원인균 99.9% 살균으로, 잇몸을 지킨다’
  • 1982년 ‘가그린’ 출시 (대한민국 최초 구강 청결제 제품)
  • 제품의 종류를 꾸준히 다양화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음
    (오리지널/제로/스트롱라인업, 어린이용 가그린 등)
  • 2016년 잇몸 전용 가그린‘검가드’ 출시를 통해 잇몸 제품 시장에 진출
    * 잇몸 질환 주요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99.9% 살균하여 잇몸에 직접 작용하는 강점

2. 시장 상황

  • 국내 잇몸질환 제품 시장 규모는 약 1,150억 원이며(2015년 기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 주요 경쟁 제품은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나뉘어짐
    1) 잇몸 치주 질환 제제 : 알약 형태의 잇몸 치료제 ex) 인사돌, 이가탄
    2) 치약형 잇몸 치료제 : 치약 형태의 잇몸 치료제 ex) 잇치, 부광탁스,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3) 구강 청결제 : 액체 형태의 잇몸 치료제 ex) 리스테린 Total Care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2016년에 진행된런칭 캠페인은 ‘잇몸 질환의 원인은 세균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잇몸질환 원인균을 직접 살균하는 제품의 강점을 소구
  • 2017년 캠페인은 세균과 잇몸 질환의 특성에 대해 경각심을 느끼게하고, 잇몸 관리의 필요성을 자각하여 실천에 옮기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표
  • 잇몸 질환에 대한 소비자 공감을 통해 지속적인 제품 사용과 더불어 매출 상승으로 연결하고자 함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4~50대 초기 잇몸질환자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즉각적인 구매행동으로 이어져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 과제 관련 문의처 |
유슬아 프로 seulah88.yoo@samsung.com
김한준 프로 hanjun91.kim@sams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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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 hubsew

    기획과 PT에 강점이 있습니다.
    팀으로 함께하실 분 계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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