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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ㅣ노트북 9 Always

2017.1.25 comment0

[삼성 노트북의 선망성 극대화를 위한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브랜드명 : 삼성 노트북 9 Always
  • 브랜드 컨셉 : ‘All day, All night, Always’ (2017년 기준)
  • 휴대성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가볍고 튼튼할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배터리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제품 특장점에서 착안한 브랜드 네임 사용중
    (* 참고 : 2016 브랜드 네임 – 삼성 노트북 9 metal)
  • 충전기 휴대 없이도 휴대폰 충전기, 스마트폰 배터리팩으로 충전 가능.
    풀메탈 소재를 채택하여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초경량 무게 799g(13인치), 980g(15인치), 1.25kg(15인치 외장형)에 스터디나 조모임에 나의 노트북 화면을 다양한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팀플 기능 등을 장착한 혁신적인 제품

2. 시장 상황

  • 국내 노트북 시장 규모는 약 2조원이며, 주요 브랜드는 삼성, LG, 애플로 삼성과 LG가 크게
    양분하고 있는 상황.
  • 2016년 (삼성, LG) 양사는 초경량 및 제품 내구성, 2017년은 배터리 수명으로 치열하게 경쟁
  • 노트북의 초슬림, 초경량화에 따른 제품 휴대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으로, 전기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이동이 많은 외부 공간에서의 제품 사용 편의성에 대한 경쟁이 날로 심화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삼성 노트북 브랜드 선망성 극대화 및판매 증대
  • 주요 타깃인 젊은층에서의 캠페인 이슈화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2035 남녀 대학생 및 젊은 직장인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단순 하드웨어가 좋고 A/S가 잘되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이미지를 넘어서 젊은 타깃층이
    사고 싶은 ‘Cool’한 제품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는 아이디어 필요
  • 삼성전자 브랜드의 프리미엄한 T&M 유지하되, Young 타겟을 공략하는 제품 특성에 맞춰
    기존 삼성 노트북에서 시도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접근에 대한 니즈가 강함.
    (* 모범생 같은 삼성전자 광고의 전형에서 벗어나 ‘잘노는 모범생’ 같은 캠페인,
      매년 기다려지는 Wowness가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 필요)
  • 타깃 소비자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전략 구사가 필요
    (* 그로테스크한 T&M, 경쟁사 비교/비방, 유명 셀러브리티 사용 등 불가)
  • 홍대, 인디, 여행, 페스티벌, 버스킹 등 기존의 전형적인 영타겟소구콘텐츠/테마 활용 지양
  • ATL에서 BTL까지 하나의 테마 아래 유기적으로 통일감 있게 묶일 수 있도록 구조화 필요

| 과제 관련 문의처 |
김의석 프로 es.k@samsung.com 02-3780-3400
정기완 프로 kiwan.jung@samsung.com 02-3780-3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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