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과제

Home응모과제오비맥주ㅣ카스
검색 폼

오비맥주ㅣ카스

2017.1.31 comment1

[카스가 주도하는 책임 음주 캠페인 아이디어]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카스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젊고 다이나믹한 이미지 추구
  • “부딪쳐라 짜릿하게 카스처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
  • 동시에, 대한민국 1위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바른 음주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책임 음주 캠페인(Responsible Drinking)을 연말에 계획하고 있음

2. 시장 상황

  • 국내 맥주 시장 규모는 약 4조 6천억 원 시장이며,
    주요 브랜드는 클라우드(롯데주류) / 하이트(하이트 진로) / 맥스(하이트 진로)
    각각 바디감(클라우드), 목넘김(하이트), 크리미한 거품(맥스)의 우위점을 가지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
  • 클라우드가 2017년 신공장을 설립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예상
  • 수입맥주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국내맥주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고, 맥주 자체의 맛으로
    차별화가 힘든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의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음
  • 단순히 시장 점유율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주류 회사에서도
    사회 공헌 캠페인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사회공헌 성격의 캠페인을 통해 오비맥주의 브랜드 자산 강화 및 신뢰도 향상
  • 오비맥주의 주요 소비층 타깃인 20대 남녀의 책임 음주 의식 제고
  • 음주 운전 방지, 과음 방지 등 구체적인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
  • 타 경쟁사가 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20대 남녀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책임 음주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이디어
  • 주류 브랜드 정체성 준수 (너무 선정적이거나, 청소년 관련 내용 금지)
  • 음주 운전 방지, 과음에 따른 음주사고를 예방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 기존에 카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Responsible Drinking 캠페인과 다른 참신한 아이디어로
    2017년 커뮤니케이션 방향성과 일치하는 Responsible Drinking 캠페인 아이디어 필요

| 과제 관련 문의처 |
강선규 프로 sku.kang@samsung.com 02-3780-0346
윤지영 프로 jiyoung.youn@samsung.com 02-3780-2872

로고 다운로드

COMMENTS (1)

  • Jay Lee

    담당자 전화번호가 변경되어서 이메일로 문의해야하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