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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재해구호협회ㅣ희망브리지

2017.2.01 comment0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1.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소개

  • 재해구호법상 법적 지위를 인정받은 법정구호단체로서 태풍, 폭설과 같은 자연재난 및
    세월호참사, 대구지하철참사와 같은 국가적 재난 피해자가 피해 이전의 정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재해 구호 전문 기관(NGO)
  • 2011년 새롭게 BI ‘희망브리지’를 론칭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 태풍 하이옌,
    네팔 지진과 같은 해외재난과 기후난민 구호 캠페인 등을 통해 활동영역 확장
  •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과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등 다양한 재난·재해 예방 교육 전개

2. 시장 상황

  • 지난 100년 동안 지구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더워지고 있음.
    이러한 기후변화로 인해 국내외에서 갈수록 더욱 강력한 자연재해가 발생함
  • 기후변화에 따른 홍수와 가뭄, 해수면 상승 등과 같은 재해로 살던 곳을 떠나야 하는 기후난민이 발생함. 그러나 현재 기후난민은 국제법이 정의하는 ‘난민’에 포함되지 않아 지원과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임
  • 기후환경은 국경이 없는 국제적 공공재이기 때문에 국제사회는 범지구적 차원의 협약을
    체결·추진하는 등 기후변화 해결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3. 커뮤니케이션 목표

  •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아이디어 / 기후난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아이디어 /
    기후변화를 저지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저감 Action 촉구)

4. 커뮤니케이션 타깃

  • 전 국민

5.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 기후변화·기후난민에 대한 문제는 범지구적 사안이지만, 가까운 이야기처럼 와 닿을 수 있는
    아이디어 선호함
  • 과제를 위한 아이디어와 더불어 희망브리지만의 차별적 이미지 구축 방안이 뒷받침 되어야 함
  • 기후난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아이디어의 경우, 희망브리지의 기부 캠페인인 ‘희망T캠페인’,
    ‘희망싸개 캠페인’을 활용·발전시켜 사용하여도 됨
  •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자율적으로 확산 가능한 아이디어 선호함

6. 기타 주요사항

| 과제 관련 문의처 |
최미현 주임 joia@relief.or.kr 02-6254-9595
홍선화 팀장 gaudi0801@relief.or.kr 02-6251-9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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