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과제
브랜드 소개
- 브랜드명: 요기요
- 위대한상상이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로 2012년 8월 서비스가 시작됨
- 주소 혹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배달 가능한 음식점을 검색한 뒤 주문을 하는 형태로 익스프레스(기사 선 배정, 후 주문), 일반 배달, 포장 서비스를 제공
- 단순 배달, 포장 서비스 외 요기패스(구독서비스), 요기요 선물하기(상품권)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2022년 하반기 요기요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형성 및 선호도 제고를 위한 브랜딩 캠페인을 집행
시장 상황
- 엔데믹으로 인한 외출의 증가, 배달비 이슈 등으로 배달 수요가 감소하면서 시장 성장 둔화
- 배달앱 대표 3사(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잇츠) 이외에, 공공배달/New Industry 등 신규 브랜드의 진입으로 더욱 치열해진 경쟁 상황
- 빠른배달, 선물하기, 라이브커머스, 구독서비스 등 각 브랜드별 특화 서비스 고도화 및 그에 따른 치열한 마케팅 경합 중
- 시장 성장 둔화로 배달앱 브랜드 교차 사용 고객이 감소하면서 충성 고객 확보가 필요하지만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연상 이미지 부재
커뮤니케이션 과제 및 타깃
- 요기요의 브랜드 가치 전달 및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IMC 아이디어 및 실행안 제시
- 요기요의 브랜드 가치 : 다채롭고 실용적인 혜택으로 더욱 즐거워지는 일상 (즐거움이 Key Point)
- 타깃 : 2049 MF(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