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과제
브랜드 소개
- 브랜드명: 헤이딜러
- 2022년 누적 거래액 5조원을 돌파한, 온라인 ‘내 차 팔기’ 시장의 75%를 점유한 1등 브랜드.
- <경쟁 입찰제>, <번호판 시세 조회>, <부당감가보상제>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 도입하며, 제 값 받기 어렵고 경험도 불편하던 중고차 거래 시장의 판을 바꿈
- 최근, 딜러 대면과 현장 감가가 없는 방식의 서비스 ‘헤이딜러 zero’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내 차 팔기 경험을 한번 더 혁신 하였음.
- 2022년, 헤이딜러의 혁신 정신과 서비스를 담은 ‘우리가 바라던 내 차 팔기’ 캠페인을 집행.
시장 상황
- 중고차 매매 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며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동시에, 경쟁이 심회되고 있음.
- 실제 높은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헤이딜러는 경쟁 브랜드 대비하여 인지도나 신뢰도 면에서 상대적으로 열세, 대기업 브랜드 대비 작은 스타트업 브랜드로 인식됨.
-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의 확고한 자리매김 필요
커뮤니케이션 과제 및 타깃
- 시장을 혁신하는 1등 브랜드로써 헤이딜러를 인지시켜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는 전략 및 디지털 콘텐츠 필요
- 딜러를 부정적으로 표현하거나 희화화 되는 방향은 지양
- ‘비싸게 판다’ 등 중고차 가격과 관련된 메시지 방향 지양
- 자차 보유한 2559 MF
과제 관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