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과제
브랜드 소개
- 브랜드명: 배스킨라빈스
- 브랜드 컨셉: 매일 새로운 맛
- 국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출하며 1985년 한국에 들어온 배스킨라빈스(www.baskinrobbins.co.kr). 고급 재료, 선택의 즐거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현재 전국에 1,60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자타공인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No.1 브랜드
- 디저트 문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케이크, 이색 디저트 메뉴 등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 중.
- 배스킨라빈스의 강점: 다양한 종류의 맛, 프리미엄급 원료의 풍미, 다양한 색과 개성있는 디자인
시장 상황
- 현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카테고리 내 압도적 1위 기업
- 픽업과 온라인/모바일 주문을 통한 이용 비중 증가로 구매 방식이 변화되고 있음
- 무인 매장(flow 24)오픈, 무인 결제기 도입으로 10~20대의 무인 결제 경험률 증가
(*10대 ‘20년 51.4% → ‘21년 73.7%, 20대 ‘20년 49.5% → ‘21년 68.6%)
- 10~20대의 아이스크림 구매 비중이 높으나 충성 고객 비율이 낮음
(1020 충성고객 비율 31%)
커뮤니케이션 과제
- 카테고리내 No.1 위상을 지키면서 1020(MZ세 세대)의 워너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브랜드 콘텐츠 아이디어
- 스테디셀러 제품을 1020 세대 타겟향 revitalization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스테디셀러 제품군(엄마는 외계인, 아몬드봉봉, 슈팅스타, 체리쥬빌레,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등)
*이 외의 제품도 포함 가능
과제 관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