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과제
브랜드 소개
- 브랜드명: 듀오락(DUOLAC)
- 1995년 ㈜쎌바이오텍을 설립한 이래로, 100% 한국산 유산균 및 듀얼코팅/균주배합기술 등
업계 유일한 USP를 활용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회사
- 핵심USP – 업계 내 유일한 듀오락만의 USP
100% 한국산 프리미엄 유산균 : 균을 해외에서 수입하지 않고, 한국인의 식습관과 체질에 맞는 유산균을 직접 개발 및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과를 검정하여 제품 출시
- 현재는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바이옴 장내 환경 연구 및 유산균 초코볼, 오메가3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 듀오락의 핵심 USP인 ‘100% 한국산 프리미엄 유산균’을 전달하고, 소비자 일상 속 공감대 형성 및 듀오락 브랜드 TOM 상승 및 구매 유도
시장 상황
- 코로나로 인해 건기식 시장 성장세 지속, 면역력 향상을 위한 유산균의 성장세가 강화
- 프로바이오틱스 5년새 매출액 170% 증가 (2016년 1,903억원 → 2020년 5,256억원)
- 전체 건기식 시장 내, 프로바이오틱스 점유율 3위(15.8%)
*2021년 기준 건기식 전통 강자인 홍삼/인삼류 성장세 10년 간 최초로 둔화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시장의 경쟁 Players 대거 등장
- 제품 세분화 : 스페셜케어/유기농/마이크로바이옴(장환경) 등 목적/개인별 세분화
- 제품 다양화 : 건기식 큐레이션 및 구독 서비스, 소분 건기식 상품 출시 등
- 또한, 락토핏(종근당) 1위, M/S 약 50% 유지하며 16년 출시 이후로 부동의 1위
- 소비자 수요 증가로 경쟁이 과열되고, 브랜드별 변별력이 크지 않은 상황에서 빅모델 및 중독성 강한 CM송을 앞세운 TVC 광고가 증가하고 있음.
- 커뮤니케이션 메인 타깃 : 3049MF
과제 관련 문의
- jy1107.choi@samsung.com
- jose.lee@samsung.com